알뜰폰 셀프개통 자급제폰 구매 후 이렇게 하자

알뜰폰 셀프개통 절차

최근에 알뜰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신규개통 번호이동을 포함하면 월 평균 50만대가 알뜰폰 통신사에서 개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알뜰폰셀프개통 준비물

  1. 신분증 발급일자 숙지(면허증이라면 면허번호도 같이)
  2. 인증서(네이버인증서,카카오인증서,토스인증서)
  3. 유심(유심 구매는 가장 아래에서 확인)

갤럭시s23 아이폰14프로 등 다양한 자급제폰 중고폰에서 알뜰폰 셀프개통 가능합니다. SK에서 구매한 핸드폰도 KT LG유플러스 유심 구매 한 뒤 셀프개통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그대로 따라서 같이 신청해보세요.

알뜰폰 셀프개통 신청 가능한 시간

  • 신규개통 : 오전8시 ~ 저녁8시(10분전까지) | 365일
  • 번호이동 : 오전10시 ~ 저녁7시 | 월 ~ 토

개통 신청 가능한 시간에만 신청 가능합니다. 알뜰폰 개통 접수할 때 새벽시간 저녁시간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다행히 주말 일요일 토요일도 당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한 당일에 무조건 개통 가능합니다. 그리고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할 폰이 아닌 다른폰에 어플 설치해도 됩니다. K망은 Kt통신사입니다. L망은 유플러스망입니다. 앤텔레콤 멤버십 애플은 2개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설치를 해주세요. 어플에서 개통 접수를 합니다. 또한 이 어플은 나중에 요금제 변경, 요금충전, 잔액 확인 등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태블릿 소유자 회원번호 : 2693286 입력

8시  ~ 20시까지만 가능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아이폰14프로 판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리점에서 구매하는 것 보다 더욱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휴대폰만 구매하고 통신사 약정이 없으니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예전에는 마트에서 휴대폰 판매를 해도 통신사를 개통해야만 구매 가능했습니다. 결국 마트에 통신사가 입점해서 판매하는 형태였죠.

하지만 이제는 코스트코 이마트 등에서 통신사와 분리되어 직접 자급제폰 판매합니다. 이렇게 구매하고 온라인으로 알뜰폰 개통 접수하면 됩니다. 일반 대리점보다 더욱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요금제가 곧 가격입니다. 요금제 정보는 아래로 내려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통화 무제한 다양하죠. 내가 원하는 사용량에 알맞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네비게이션 용도로 세컨폰 요금제 개통했습니다. 오직 네이게이션만 사용한다면 무제한이 필요없습니다. 1GB정도면 충분합니다. 한달동안 정말 최대한 많이 다녀도 1GB 다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루에 10 ~ 20mb정도 사용사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간 정도입니다.

내가 사용하는 패턴에 알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알뜰폰 개통할 때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알뜰폰 가입자는 1300만명이 넘었습니다. 이제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알뜰폰의 첫 경험을 미리내선불폰에서 한다면 좋겠습니다. 처음경험을 하니 잘모는 부분이 많이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개통하면 만나지 않아도 만난 것 처럼 개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