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권해지 살리기 가능?
직권해지가 되는 경우는 장기간 연체로 인해서 발신정지, 수신정지가 된 경우이죠. 통신사에서는 번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미납금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에 직권해지가 되는 것이죠. 계속해서 미납을 하니 통신사에서는 가망이 없다고 판단을 하고 해지를 시킵니다. 그리고 서울보증보험으로 이관을 해서 미납금을 받아내기 위해서 노력을 하죠.
한 번 해지가 된 번호는 살릴 수가 없습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은 다른데요. KT 직권해지 같은 경우에는 해지 후 7일 이내에 문의를 하면 다시 살릴 수가 있습니다. LGU+는 하루 안에 신청을 해야 직권해지된 번호 살릴 수가 있죠. 다만 미납금을 모두 납부하는 경우에만 복구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직권해지 번호 살리기 불가능합니다.
미납액이 많이 있는 상태에서 핸드폰개통?
미납액이 있는 상태에서는 어떤 통신사에서도 가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선불유심(폰)만 가입을 할 수가 있죠. 선불유심은 먼저 요금을 납부하기 때문에 누구나 본인명의로 핸드폰 가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정지폰, 직권해지폰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죠. 그래서 돈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달 사용할 요금만 납부하면 됩니다. 사용하다보면 계속 사용할 수도 있겠죠? 어플에서 쉽게 재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달 재충전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냥 자동이체를 설정해도 되고요.
선불유심 서비스는 미납을 할 가능성이 없어서 좋습니다. 처음 접할 때는 생소해서 잠시만 사용을 하려고하죠. 하지만 한 번 사용을 하면, 이전에 사용을 하던 서비스와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소액결제 등이 완전히 차단되기 때문에 처음 핸드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은 선불유심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소비절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축을 하고 싶다면 선불유심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현재 직권해지 상태에서 본인명의로 개통이 가능한 것은 선불폰(유심)만 있긴 합니다. 본인인증도 가능하니 일상생활은 모두 다 가능하죠.
개통을 하고 싶다면 미리내선불폰으로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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